바다의 풍요를 지키는 해산물 복주머니 ”
야후 주식회사(이하, Yahoo! JAPAN)가 운영하는, 에시컬 소비를 테마로 사람·환경·사회를 배려한 상품만을 취급하는 미디어 커머스 「에일 마켓」은, 매상의 일부가 바다의 보전 활동에 기부 되는 「어패류 복주머니」를 소개・판매하는 기획 「바다의 풍부함을 지키는 해산물 복주머니」(이하, 본 기획)를 오늘부터 개시했습니다.
본 기획 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는 상품이 구입될 때마다, 매출의 일부를 일본의 해안 환경의 보호 활동을 실시하는 “일반 사단법인 서프라이더 파운데이션 재팬(※1)”의 바다의 보전 활동(※ 2)에 상점에서 기부합니다. 기부금은 국내 각지의 비치 클린 활동이나 수질 조사 활동 등의 지원에 활용됩니다.
최근, 적절한 처리가 되지 않고 바다에 흘러들어, 바다의 생태계에 피해를 주고 있는 「해양 플라스틱」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생태계에 대한 피해에 머물지 않고, 어업·양식업에도 영향이 있어, 심각한 경제 손실(※3)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또한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지속가능한 개발목표')의 14번째 목표는 “해양과 해양자원을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해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형태로 이용한다”고 여겨지고 오리, '해양 플라스틱'의 문제는 전세계에서 다루어야 할 과제 중 하나입니다.
「에일 마켓」은, 미래도 지속 가능한 형태로 맛있는 해산물을 먹을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하고 싶은, 보다 많은 분에게 바다의 환경 보전에 대해 관심을 깊게 해 주셨으면 하는 생각으로부터, 유저에 의한 상품 구입 그래서 수산업뿐만 아니라 바다의 보전 활동도 지원할 수 있는 기획을 고안했습니다. 그리고 취지에 동의해 주신 스토어의 협력에 의해, 본 기획의 공개에 이르렀습니다.
해당 상품을 구입하면, 1 상품마다 300엔이 바다의 보전 활동에 기부됩니다.
바다를 지키는 활동을 지원하자!
기획 참가 스토어:
미나미산리쿠 부흥 스토어/홋카이도 삿포로 아침시장 다카미즈 Yahoo!점/국산 토요하시 장어 나츠메 상점/하카타 어부의 마을 온라인 숍/라라·이와테 Yahoo!점/일본 통째로 신선한 시장(순부동)
■「어패류 복주머니」상품 예
사진 왼쪽:「50%OFF 상당의 홋카이도 해물 복주머니」
코로나에서 판로를 잃은 해산물을 홋카이도의 시장 직송으로 전달합니다.
사진중앙:「산리쿠산 타코샤브샤브 후쿠부쿠로」
미나미산리쿠호텔의 인기 메뉴 「시즈가와산 타코샤브샤브」와 「케센누마 메카샤브」를 집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사진 오른쪽:「시장 직송 호화 12종 해물 복주머니」
낳는 것 외에, 생즈와이포션 등 홋카이도의 해산물이 12종이나 들어간 고수의 인기 음식을 세트로 했습니다.
■ 「에일 마켓」에 대해
사람・환경・사회에 배려한 상품을 구입해 소비하는 “에시컬 소비”를 테마로, 야후의 담당자가 선정한 상품만을 판매하는 미디어 커머스입니다. 2011년 12월에 동일본 대지진에 의해 판로가 없어져 버린 다양한 상품을 인터넷 통신판매를 활용하여 발신·판매해 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부흥 백화점」을 오픈했습니다. 2018년 10월부터, 취급을 전국의 상품으로 확대해, 현재의 형태가 되었습니다.
'Movi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와일라잇 전편 요약 뱀파이어영화 레전드 크리스틴 스튜어트 리즈시절 (0) | 2023.09.06 |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플라워 킬링 문> 10월 20일 개봉 (0) | 2023.08.30 |
존잘 존예 다가진 그녀. 크리스틴 스튜어트 (0) | 2023.05.27 |
미국 인기 10대 애니메이션 [밥스 버거스] (1) | 2023.05.26 |
핸섬가이 톰 산도발. 연인 라켈 레비스에게 차였나? (1) | 2023.05.25 |
댓글